사업용으로 많이 쓰는 블랙 배리에서 부터.. 앤드로이드 폰 , 아이폰,
그러나 이러한 스마트 폰들이 우리 생활에 깁숙한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나.
정작 하드웨어와 소트웨어 일치는 되고 있지 않다.
보통 이동 통신 을 사용 하다보면 1년 2년 계약을 사용 하여 하드웨어 가격을 싸게(또는 꽁자로) 사용 할수 있게 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소프트 웨어 들은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사용자들은 여러가지 불편을 격고 있다.
하드웨어 제작 업체나 이동통신 재공 업차나..어느 누구도 정확히 어떻게 어디까지 소프트 웨어를 업대이트를 해줄찌 정확한 정보를 주지 않는대..
보통 이동통신 업채 에 신규 단말기를 살경우 2년 계약을 해서 하드웨어 가격을 낮추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2년동안 과연 소프터 웨어 업데이트는 몇번이나 받을수 있을까??
과연 처음 판매 하기 시작한 날로 부터 1년이 지난후에도 계속 업대이트가 가능 할 것이가...??
이것은 현재 많은 이동통신 업채가 스마트폰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중요한 요건일 것이다.
손님 한테 물건 팔고 나면 장땡이다 라는 마인드는 이젠 구닥다리 이다.
펌웨어 업데이트, os버전 업테이트는 스마트폰 의 사용자로서 아주 중요한 사항이다.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재공 없채나 이동통신업채에서 이것을 괄시 했다가는
사용자들 한테 괄시 당할것이다.
소비자들은 좀더 자성의 목소리를 내야 하며.
하드웨어및 이동통신 업채는 2년 계약이면
최소한 2년동안은 펌 웨어 업대이트 및 os업데이트는 당연히 장담 해야 할것이다...
스마트 폰이.. 앤드로이드 폰이던 아이폰이던 기타 어떤 스마트 폰이던 간에 말이다.
------------------------------------------------------------------------------
난 개인적으로 앤드로이트 폰에 관심이 있다.
물론 하드웨어라는것이 하도 빨리 변하다보니. 6개월이면 완전 새로운 것이 나오긴 한다.
그러나...스마트 폰 이라는것이. 6개월 마다 바꿀수도 없고(뭐 내가 백만장자 라면 모를까)
컴퓨터 처럼 돈 쪼금 더주면 내 취향대로 꾸밀수도 있는것이고...아니고
하드웨어 업채와 이동통신 업채가 너무 자기들 쉬운대로 사업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소비자들은 완정 봉이지..... 물건과 계약 걸고 나면..... 완전....종이 되어버리는)
이런것을 파타할 회사 한두곳만 생기면..... 완전.......... 좋을텐데..
(구글 폰 소문 돌때... 오직 테이타 플렌으로만...돌아갈꺼라는....소문이..ㅋㅋㅋㅋ
물론...이젠 미래는 당근 데이타 프렌으로만 가겟지만.....)
peace in net
댓글 1개:
안드로이드폰으로 프로요까지는 지원하는 폰을 사는게
현시점에선 그나마 나아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쿼티 키패드가 필요조건이라...
댓글 쓰기